중고차수출 전문 업체 '모아 무역' 010-9133-4001

모아 무역 중고차수출 후기

아반떼XD 폐차 보다 중고차수출 보내면 이득인 이유

박서진 과장 2022. 7. 10. 21:08

1. 오늘의 차량 소개

 

2005년 연식의 뉴아반떼XD 폐차 보내지 않고 수단으로 중고차수출 보내야 하는 이유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뉴아반떼XD 중고차수출은 리비아를 통해 수단으로 중고차수출 보내고 있습니다. 이젠 포스팅에서도 마름 드리긴 했으나 2005년 연식의 뉴아반떼XD 폐차 보내지 않고 중고차수출 보내기 위해서 먼저 아반떼XD 차량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반뗴XD 차량은 2000년에 처음 출시 되었습니다. 이후 계속해서 디자인이 조금씩 변경 되면서 재출시 되었습니다. 그리고 2003년 후반에는 뉴아반떼XD 라는 이름으로 부분 변경 되어 출시 되었답니다. 그러나 사실 외관적인 변화가 있긴 하지만 많은 변화가 표가 나진 않는 답니다. 어쩌 되었든 뉴아반떼XD 차량은 2006년까지 인기리에 판매 되었던 차량 입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이제는 국내에서는 16년이라는 오랜 연식이 되어 중고차로 판매가 어려운 상태 입니다. 그렇지만 뉴아반떼XD 폐차 보내기에는 너무 아까운 상태의 차량 입니다. 때문에 이럴때에는 뉴아반떼XD 폐차 보다는 중고차수출 보내는 것을 적극적으로 고려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2005년 연식의 뉴아반떼XD 폐차 말고 중고차수출 보낼 때는 외관이 중요 합니다. 물론 벌써 16년이라는 오랜 세월이 지났기 때문에 본넷 위에 도장이 살짝씩 벗겨 지듯이 손상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16년이라는 오랜 세월 치고는 뉴아반떼XD 폐차 보낼 정도의 기스와 흠집, 찌그러진 부분은 발견 할 수 없었습니다. 

 

뉴아반떼XD 폐차 말고 중고차수출 보낼 때 좋은 차량 색상은 밝은 색상이 유리 합니다. 흰색 이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의 차량 같은 은색 차량으로 확인 되는데요. 은색 뉴아반떼XD 차량도 중고차수출 보낼 때 나쁘지 않은 조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오늘의 차량 측면 사진 

 

2005년 연식의 뉴아반떼XD 폐차 말고 중고차수출 보내기 위해 측면도 살펴 보았습니다. 우선은 16년씩이나 되었으나 뉴아반떼XD 폐차 보내기에는 아깝다는 말이 저절로 나올정도로 아주 깨끗하였습니다. 측면을 꼼꼼하게 살펴 보아도 흠집과 찌그러짐이 없는 상태 였습니다. 

 

사실 뉴아반떼XD 폐차 고려 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부식이 심하게 많이 생기기 때문 입니다. 보통 오랜 연식으로인해 특히 차 종 중에 뉴아반떼XD 차량은 부식이 심한 차 종 중에 하나 입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오늘의 차량 뉴아반떼XD 같은 경우에는 전면과 측면부를 살펴 보았을 때는 부식이 없는 상태 였습니다. 

 

더불어서 뉴아반떼XD 폐차 보내지 않고 중고차수출 보내기 위해서 또 중요한 조건은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무사고 이력이 중요한 조건이 됩니다. 사고 이력이 있으면 아무래도 내구성이 떨어진다고 보기 때문 입니다. 다행히도 오늘의 차량 같은 경우 무려 16년 무사고 차량이었습니다. 사고 유무를 체크 할 때는 앞 뒤로 살펴 볼 수 있답니다. 

 

엔진룸을 개방 하였을 때 양쪽 프레임을 살펴 보았을 때 용접을한 흔적이 전혀 없는 것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서 실리콘 흔적도 전혀 없는 상태 였습니다. 더불어서 스팟을 다시 풀었다가 조인 흔적도 없었습니다. 따라서 오늘의 차량 뉴아반떼XD 폐차 말고 중고차수출 보내기 위해서는 무사고 이력의 차량이 아주 좋은 조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05년 연식의 뉴아반떼XD 폐차 말고 중고차수출 보낼 때 더 좋은 조건으로는 무사고 이력 말고도 한 가지가 더 있었습니다. 바로 엔진 상태 였습니다. 16년이라는 오랜 시간이 지났으나 엔진 상태가 아주 좋았습니다. 리비아를 통해 수단으로 뉴아반떼XD 폐차 말고 중고차수출 보낸 후 최소 몇년 동안은 문제 없이 운행 하는데 문제가 없을 정도의 컨디션을 갖춘 엔진 상태 였습니다.

 

참고적으로 뉴아반떼XD 중고차수출 보낼 때 엔진에 따라서도 매입 가치가 차이 날 수 있습니다. 2005년 부터 1.6엔진이 장착 되기 시작 하였습니다. 때문에 중고차수출 보낼 때에도 당연히 1.6엔진이 훨씬 더 인기가 좋은 편 입니다. 다만 아쉽게도 오늘 소개 해 드리는 뉴아반떼XD 폐차 보내지 않고 중고차수출 보내는 오늘의 차량 같은 경우 엔진이 1.5 였습니다. 1.6엔진 이였다면 조금 더 좋은 가치로 수단으로 수출 보낼 수 있었을텐데 라는 개인적인 아쉼이 남습니다.

 

3. 오늘의 차량 후면 사진

2005년 연식의 뉴아반떼XD 폐차 말고 중고차수출 보내 위해 후면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후면을 사라펴 보면 엠블럼 디럭스 등급이라고 부탁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골드 등급이었으면 좋았겠지만 아쉽게도 오늘의 차량 같은 경우 디럭스 등급이였습니다. 뉴아반떼XD 골드 등급 같은 경우 손잡이 부분이 크롬으로 되어 있답니다. 디럭스 등급 같은 경우 차량과 같은 색상으로 되어 있습니다. 뉴아반떼XD 폐차 말고 중고차수출 보내기 위해 후면을 살펴 보았을 때 16년이라는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기스와 흠집, 찌그러짐이 없는 상태 였습니다.

 

물론 뉴아반뗴XD 폐차 말고 중고차수출 보내기 위해 후면부에서도 사고 이력을 체크 해 보았습니다. 후면부에서 사고 이력을 체크 할 때는 바로 빽판넬을 체크 해 보면 된답니다. 엔진룸에서 사고 이력을 체크 했던거와 같이 용접한 흔적이 있는지를 살펴 보면 된답니다. 다행히도 오늘의 차량 같은 경우 후면도 사고 이력이 전혀 없는 16년 무사고 차량이 맞았습니다.

 

4. 오늘의 차량 확대 사진 

 

2005년 연식의 16년의 오랜 세월이 지난 뉴아반떼XD 폐차 말고 중고차수출 보낸 오늘의 차량 같은 경우 연식 대비 하여 기스가 적은 편이긴 하였으나 그래도 확대해서 기스가 생긴 곳을 찾아 보니 뒷 범퍼 측면에서 한 곳 그리고 뒷 바퀴 쪽에서 한 곳 찾게 되었습니다. 뉴아반떼XD 차량 같은 경우 부식이 많기로 유명한 차량 임에도 불구 하고 16년이라는 세월이 지났음에도 기스가 난 곳에도 부식이 발생 하지 않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5. 오늘의 차량 옵션 사항

 

2005년 연식의 뉴아반떼XD 폐차 보내지 않고 중고차수출 보내게 된 오늘의 차량 같은 경우 옵션 등급은 디럭스 였습니다. 16년이라는 연식 대비 하여 주행 키로수가 매우 적은 상태 였습니다. 물론 중고차수출 보낼 때 높은 주행 키로수는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오늘의 차량 같은 경우 연식 대비 주행 키로수가 매우 적은 편이라 강점 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오늘의 차량인 뉴아반떼XD 중고차수출 보낼 때 이제는 필수인 오토 에어컨이 탑재 되어 있었습니다. 연식 대비 주행 키로수가 적은 편이다 보니 실내도 상당히 쾌적한 상태 였습니다. 다만 아쉬웠던 점은 개인적으로 오염과 방수에 강한 가죽시트를 선호 하는 편인데 직물 시트인 점이 아쉬웠습니다.

 

최종적으로 16년이 된 2005년 연식의 뉴아반떼XD 폐차 보내지 않고 중고차수출 보내기 위해 흠집과 기스가 적은 상태 였습니다. 무엇보다 오늘의 차량에 강점은 사고 이력이 전혀 없는 16년 무사고 차량이었으며 본래 부식이 많은 뉴아반떼XD 차량임에도 부식도 발견 되지 않을 만큼 차량 관리가 아주 잘 되어 있는 상태 였습니다. 더불어 엔진도 관리가 아주 잘 된 상태라 향후 몇년 동안 문제 없이 운행 될 것으로 예상 되어 졌습니다. 다행히도 차량 관리를 평소에 꾸준하게 잘 해주신 차주님 덕분에 뉴아반떼XD 폐차 보내지 않고 수단으로 중고차수출 잘 보낼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