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수출 전문 업체 '모아 무역' 010-9133-4001

모아 무역 중고차수출 후기

세라토 중고차수출 보낼까? 폐차 보낼까? 고민스럽다면 문의 주세요!

박서진 과장 2022. 4. 30. 21:36

1. 오늘의 차량

오늘 소개 해 드릴 차량은 세라토 입니다. 2007년에서 2008년까지 뉴세라토로 출시 되기전에 나온 모델로서 세라토의 경우 2003년에서 2006년까지 판매 되었답니다. 현재 2021년이니까 얼추 계산해도 단종 된지 15년 정도 되었습니다.

얼핏 생각 하였을 때 15년이나 지난 오래된 연식의 차량을 중고차수출 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세라토 같은 경우 현재도 중고차수출 바이어들에게 인기 있는 종류의 차종이라고 생각 하여도 된답니다. 물론 

뉴세라토 라면 인기가 더 좋지만 말이죠.  세라토 생각을 하면 다소 생소하다고 생각 되는 분들이 있을거라 생각 듭니다.  동시대에 출시 되었던 차량을 나열하면 어느 정도의 네임밸류의 차량인지에 대한 감이 오게 됩니다.

 

아반떼XD, SM3 랍니다. 아쉽게도 당시 아반떼XD 의 인기가 범접 할 수 없을 지경이라 세라토 차량이 가지고 있는 좋은 장점들이 빛을 많이 발하기 못한 케이스의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세라토 차량을 인계 받고 직접 주행 해보니 아반떼XD, SM3와 견주어도 뒤쳐짐이 전혀 없을 정도로 좋은 세라토 였습니다. 세라토 차량에 대해서는 중고차수출 바이어들이 좀 더 가치를 알아준다고 생각하시면 이해하시길 쉬울 거라 생각 듭니다. 추가적으로 오늘의 차량인 세라토 등급은 가장 높은 골드 등급의 차량이었습니다. 이런걸 더할 나위 없다고 표현 하는거 아닐까요? 

 

2. 측면 사진 

세라토 차량의 좌측 우측을 찍어 보았습니다. 우선 차량 색상에 대한 언급을 안할 수 없습니다. 주로 우리 나라 보다는 보통 온도가 높은 곳으로 중고차수출 되다 보니 중고차수출 바이어들도 어두운 색상의 차량 보다는 밝은 색상의 차량을 더 선호 합니다. 

 

오늘의 차량 같은 경우 색상도 흰색으로 중고차수출 바어이들이 욕심 내고 싶은 조건을 겸비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중고차수출 업을 하다 보니 다양한 색상의 차량을 주행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한 여름에는 차량에서 잠시 내린 후 볼일 끝난 후 다시 차를 타려고 하면 현저하게 흰색 차량과 어두운색 차량의 온도 차이를 피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15년 가량 역사를 가진 세라토 차량이다 보니 곳곳에 부식이 꽤 많은 상태 였습니다. 측면 사진을 찍어 보니 운전석 뒷쪽 문짝 하단에도 부식이 진행 되고 있었습니다. 

 

반대편의 문짝도 살펴 보니 부식이 이미 꽤 많이 진행 되었고 햇빛, 비, 바람 등에 도장 까지도 꽤 많이 벗겨진 상태 였습니다. 이런 차량의 상태를 보고 있노라면 이 세라토 중고차수출 가능한가? 라는 의문이 생길 수 있으나 '가능합니다.'

주행이 가능 하다면 폐차 보다는 중고차수출 보내는게 어떤 면에서도 훨씬 이득이 될 수 있습니다.  

 

2-1. 후면 사진

오늘의 차량 세라토 뒷태도 살펴 볼까요? 뒷대로등이 후면 주차 하다 전봇대에 박았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산산조각이 났더군요. 그리고 뒷범퍼도 기스가 잔뜩 생겼답니다. 세라토 중고차수출 보낼 때 물론 차량의 외관이 깔끔 할 수록 더 좋은 가치로 환산 되어지는 것은 사실 입니다. 그래도 15년 세월을 생각해 보면 이 정도의 차량 상태도 아주 나쁘다고도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만약 제가 15년 동안 세라토 차량을 주행 했다면 아마 저의 세라토 차량 오늘의 차량 보다 컨디션이 좋지 않을 수 있을 것 같네요. 

 

2-2. 오늘의 차량 옵션 

오늘의 차량 세라토 옵션을 살펴 보겠습니다. 15년 연식에 비교 했을 때 주행 키로수는 13만을 조금 넘은 상태로 많이 탄 상태는 아니었습니다. 세라토는 골드 등급으로 오토 에어컨은 장착이 되어 있었습니다. 가죽 시트도 베이지 색으로 세라토 중고차수출 보내기에 아주 최적화된 옵션이었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베이지색 시트가 댄디 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이 들어 예쁜 것 같습니다.

 

2-3. 오늘의 차량 확대 컷 

오늘의 차량 세라토 확대 사진으로 좀 더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앞서 언급했던 뒷쪽 양쪽 문짝에 부식들이 아주 많은 상태 였습니다. 본넷을 여어 보니 양쪽 하우스 쪽에도 15년의 세월과 비례하는 부식들이 꽤 많이 진행 되고 있었습니다.

또한 뒷대로등도 깨져서 산산조각이 나있었습니다. 

 

부식이 있는 차량도 중고차수출 가능할지 고민 되어 결국에는 폐차로 처분 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어차피 폐차까지 고려 하고 있다면 중고차수출 방법도 적극적으로 고려 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